Home > 커뮤니티 > 공지사항
이름 총무팀
제목 2021 신년사
내용

                        신 년 사

 

 임직원 여러분

 다사다난했던 경자년을 보내고 희망찬 신축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지난해에는 신년회를 롯데시네마에서 영화 백두산을 관람하면서 힘찬 포부로 출발하였습니다만 올해에는 코로나19로 인해 시무식을 생략하고 신년사로 대신하게 된 점 안타깝게 생각합니다. 돌이켜보면 지난 한 해는 전 세계적으로 어렵고 우울한 한해였으나 우리 부경엔지니어링은 여러분들의 열의와 정성 덕분에 각 분야에서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새해에는 조직을 강화하고 업무를 더욱 체계화하여 그동안 쌓아온 경험과 기술을 바탕으로 건실하고 강한 중소기업으로 거듭나는 한 해가 되도록 하기 위해 중점적으로 추진해야 할 몇 가지를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첫째:점검정비사업 영역을 확대해 나가도록 합시다.

 

 우리가 지난 20여 년을 안정적으로 수행해온 수도 및 댐 보시설 점검정비사업이 여러 가지 도전에 직면해 있으나 이를 슬기롭게 지켜낼 것이며 위기를 기회로 삼아 사업확장을 도모할 것입니다. 축적된 수차분해점검기술을 바탕으로 발전5사 및 농어촌공사 등 소수력분해점검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국가 지하수 관측망 점검정비사업에도 진출하는 등 사업영역을 확대하여 명실상부한 점검정비 전문 기업으로 우뚝 서는 한 해가 되도록 합시다.

 

둘째:진단 전문 기업의 명성을 얻도록 합시다.

 

 그동안 저가경쟁과 실적 부족 등으로 성장이 더디었던 정밀안전진단 및 기술진단 분야에서는 실적 확보와 역량 강화를 거듭하였고 이를 바탕으로 올해에는 진단 전문 기업으로 명성을 확보하도록 전문가 육성과 진단메뉴얼 정비에 박차를 가하고 수주 확대 노력을 하여야 할 것입니다.

  

셋째:지방 상수도 사업을 핵심사업으로 키워 나갑시다.

 

 지방 상수도 사업은 인천 적수 사태 등을 겪으면서 기존의 유수율제고, 현대화사업에서 한 단계 발전하여 노후관 정비와 스마트관망 관리, 포스트 현대화사업 등 새로운 사업 분야가 대폭 확대되고 있습니다. 현지 조사에 머무르지 않고 조사, 계획, 설계, IT기술, 유지관리 등 관망에 대한 토탈솔루션을 확보하도록 기술력을 높이고 사업수행체계를 정비하고 조직을 보강하여 사업을 키워 나가도록 합시다.

 

넷째:신재생에너지 사업을 활성화합시다.

 

 정부는 탄소 중립을 선언하고 신재생에너지 사업을 중점과제로 삼아 확대해 나가고 있습니다. 우리가 추진해온 태양광, 태양열, 지열 사업을 활성화하고 새로운 영역인 수열 에너지, 연료전지사업에도 참여할 수 있도록 역량을 키워 나가야 할 것입니다.

 

다섯째:신기술 개발에 투자를 아끼지 않겠습니다.

 

 신기술 개발은 기업의 성장동력이 되고 부가가치를 높이는 지름길입니다. 협업과 아이디어 공모를 활성화하고 신기술투자를 확대하여 독보적인 기술력을 배양해 나가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주기 바랍니다.

 

 끝으로 예산, 회계, 계약, 총무, 노무관리 등 업무를 체계화하고 관리 시스템을 강화하여 사업리스크가 생기지 않도록 하고 고객서비스(Customer Service), 고객만족도(Customer Satisfaction), 고객지원(Customer Support) 및 안전관리에 다 같이 노력해주시기 바랍니다.

 

 현대사회는 일과 개인 삶의 균형(워라벨)을 요구하고 있고 공공의 이익보다는 개인 행복추구를 중시하는 경향이 높아지고 있습니다만 우리의 일터가 건강하고 발전해야 개인의 삶도 풍요해지리라 믿습니다.임직원 여러분들의 열정과 지혜가 함께하여 회사가 성장한다면 그에 따른 이익을 공유할 것입니다. 평가를 통해 성과가 있는 개인과 부서에는 인센티브를 주도록 하겠습니다.

 

 코로나19가 계속되어 모두가 어려운 시기입니다. 다 함께 어려움을 슬기롭게 극복해나갑시다. 희망의 새해를 맞아 임직원 여러분과 가정에 행복이 가득하시길 빕니다.

 

2021.1.1. 사 장 배 상 식 

우편번호 : 33439
주소 : 충남 보령시 보령북로 98(대천동)
회사명 : 부경엔지니어링(주)
전화 : 041) 967-1340    팩스 : 070) 7835-13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