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커뮤니티 > 공지사항
이름 총무팀
제목 2016년 2월 월례조회사
   2월 월례조회사.hwp (32.0K) [20] DATE : 2016-02-11 13:16:51
내용

 

한 해를 보내면서 고난과 역경을 저와 함께 해주신 임직원 여러분 감사합니다.

을미년의 끝자락에서 송년회 한지가 엊그제 같은데 벌써 2016년의 1월도 지나가고 병 신년의 설날을 맞이하여 임직원 여러분께서는 추억이 남는 즐거운 명절을 온 가족과 함께 나누시고 5일간의 연휴를 재충전의 기회로 삼고 새로운 각오와 마음가짐으로 2016년의 꿈과 희망을 가슴에 품고 새해의 설레임 속에 출근하여 맡은 바 업무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임직원 여러분 오늘 월례조회사는 2016년 신년사로 받아 주시기 바랍니다.

임직원 여러분

새해의 목표와 계획은 시작을 잘해야만 빛과 성과가 나며 목표달성을 이끌어 낼 수 있다고 봅니다. 2016년 한해를 위한 비전과 목표는 첫 단추를 오늘 연다고 생각하시고 새로운 마음으로 시작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도 늦지 않았습니다. 우리 다같이 다시 한번 일어서 봅시다. 그 어떤 것도 이길 수 있다는 자신감과 노력으로 다시 태어납시다.

모든 것은 오늘입니다. 내일로 미루면 한달이 흘러가고 다음 주에 하겠다면 일년이 흘러가고 나중에 하겠다면 평생이 흘러간다고 합니다.

임직원 여러분 모든 업무는 미루지 말고 시기를 놓쳐서는 안되며 지시사항과 생각한 일들은 즉시 처리하는 완료형 속도전으로 능률 위주의 업무 수행이 이루어지기를 바랍니다.

올해도 작년에 이어 리스크 등 세계 경제에 많은 악재가 도사리고 있어 우리 중소기업은 더 어려운 한해가 될 것이라고 전망하고 있습니다.

1993년 이건희 삼성전자 회장께서는 마누라와 자식 빼고 다 바꿔라라고 선언한 이후 20년이 지난 지금 반도체 스마트폰, 텔레비전 등 첨단 분야에서 세계 최강자로 자리 매김 함으로써 오늘의 삼성전자가 세계 속의 TOP자리를 차지하게 되었습니다. 물론 삼성전자는 이건희 회장 중심으로 Step진과 직원들이 불평없이 열심히 일사불란하게 따랐기에 가능 하였다고 봅니다.

그렇습니다. 글로벌 기업이 변신하고 국내시장이 빠른 속도로 변하고 있는 시점에 우리는 경쟁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마누라 자식까지도 바꾼다는 자세가 필요하다고 봅니다.

미래를 대비하는 우리들의 키워드는 변신과 혁신이 필요하며 연구와 개발(R&D)에 박차를 가해야 할 것입니다.

임직원 여러분 생각의 변화 행동의 변화를 보여줄 때가 되었습니다. 흑자 경영을 위하여는 비상 경영 위원회를 구성하고 구조조정을 포함한 긴축 경영체제를 가동하는 방안도 강구하여야 할 것입니다. 그리고 타성에서 하루 속히 벗어나 새로워 져야 합니다.

따라서 경쟁력 확보를 위한 다양한 방안(기술능력자확보, 대기업이 넘보지 않는 업종과 연구 개발등) 들을 마련하여야 하며 우리 회사가 경쟁력이 있다는 점검정비와 기술진단 분야에도 검토와 보완을 통해 선도업체로 자리 매김 할 수 있도록 기술자 양성,첨단장비확보,친환경구축, 품질인증, 고객감동서비스,기술향상,정보 공유 및 습득등 시장변화에 빠른 대처와 대책 강구가 필요한 시점입니다.

특히 연구개발(R&D)분야는 최근 전무한 상태까지 와 있는 만큼 각자 가기분야에서 통찰력과 관심을 통해 창출해 나갈때 자신에게는 성과급으로 회사는 매출증대로 함께 동반성장하는 좋은 모습이 될 것 입니다.

임직원 여러분

회사 경영을 하다보니 경쟁에서 살아 남기위하여 참으로 복잡하고 부족함이 많은 저로서는 항상 걱정이 없는 날이 없고 어느 것 하나 결정하거나 결심하는데도 직원여러분들과 회사를 생각하지 않을 수 없고 모두가 아슬아슬하게 외줄 타는 심정입니다.

세상은 우리가 원한다고 주어지는 것이 아니고 항상 긴장과 경험을 통한 수많은 시련들을 극복하고 이겨내는 지혜와 노력, 준비가 되었을 때 얻어진다고 봅니다.

지금회사는 임직원 여러분들의 도움이 절대적으로 필요한 시기입니다.

우리가 맡고 있는 점검정비는 평가에서 만점을. 또한 제반경비의 절약, 안전관리이행, 수주확대, 하자0시대 등을 이끌어 내야하며, 아울러 회사 경영에 도움과 이익이 되는 사항중 긴급 사항은 선 시행 후 보고, 검토가 필요한 경우는 이익 극대화를 위해 보고 후 시행 할수있도록 직원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STOP(Safety Trust OK Passion)&ChaChaCha(Change Chance Challenge) 정신으로 목표달성에 최선을 다해 주시기 바랍니다.

오늘도 모든 고통과 시련을 딛고 회사업무에 충실히 일하는 임직원 여러분을 사랑하며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끝으로 임직원 여러분과 가정에 항상 좋은 일만 가득 채워지는 한해가 되시기를 기대하고 희망합니다. 감사합니다.

2016.2.11.

사장 구 종 회 배

 

우편번호 : 33439
주소 : 충남 보령시 흥곡천변로 21, 201호
회사명 : 부경엔지니어링(주)
전화 : 041) 927-1731    팩스 : 041) 927-1730